성추행이 사회 전반에서 문제가 되고 불행하게 학계에서도 여러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데 유독 치과 계통에 아주 자주 그리고 진하게 나타나는 이유가 뭘까요?
우리만 그러냐고 항변하시면 안되고 그 여력으로 분명한 원인적 분위기와 바람직하지 못한 문화가 있습니다. 그것을 찾으세요.
아직도 아주 잘못된 도제적 개념이 어슬렁거리고 있지는 않은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조선대 치과대학 교수의 여자전공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여자치과의사들이 강하게 반발,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대한여자치과의사회(이하 의사회)는 2일 성명을 통해 "조선대 치과대학 K교수가 전공의를 성추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며 "철저한 진상조사 및 가해자를 징계하라"고 촉구했다.
의사회에 따르면 지난 3월에 조선대 치대 K교수가 학술대회 후 이어진 회식자리에서 여성전공의 A씨를 성추행했다는 것이다.
피해를 인지한 A씨는 곧바로 교내 양성평등센터에 진정서를 제출했으나 가해자인 K교수와의 분리조치가 취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조선대에서 고위 보직을 맡고 있는 K교수가 얽힌 만큼 진상조사 및 피해자 보호와 관련해 A씨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것을 고려, 조선대학교 총장직무대행에게 질의서를 송부했다.
의사회 관계자는 “피해 여자전공의에게 2차, 3차 가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보호할 것"이라며 "앞으로 부당한 압력 없이 진실을 밝혀 나아가는 데 여성변호사회 등의 단체들과 연대해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