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사업 설문조사 공개, 병가·연차 사용 줄고 만족도 향상
지난 2년 간 주 4일제 시범사업을 시행한 세브란스병원 병동에서 3년 미만 간호사 퇴사율이 12.5%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1년 만에 다시 세브란스병원 주 4일제 시범사업을 평가하는 자리가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이학영·박주민·김주영·이수진·김남희·김윤·박해철·박홍배·이용우 의원이 주최하고 세브란스병원 노동조합, 주 4일제 네트워크가 주관했다.세브란스병원은 지난 2022년 노사합의를 통해 2023년 1월부터 신촌 2개 병동, 강남 1개 병동 간호사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시작했고 지난해에는 …
2025-08-12 13:1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