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인 ‘자살 관련 사회문제 해결 기술개발(R&D)’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 김종태 교수는 ‘알코올 중독 자살예방 기술개발’을 주제로 향후 4년간 총 15 원 규모 연구비를 지원받아 본격적인 연구에 착수한다.이번 연구는 자살 고위험군 중에서도 특히 관리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알코올사용장애 환자들을 위한 지역사회 기반의 실질적인 자살예방 기술을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2026-05-28 05:2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