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質) 관리·소독·진정교육 등 진행…실습 통한 술기 공유
대한외과학회(이사장 이강영)는 최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제8회 외과 내시경 연수강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강좌는 외과의사의 내시경 진료 역량을 높이고, 안전한 내시경 검사와 치료에 필요한 기본 원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의에서는 내시경 질(質) 관리, 진단 및 치료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으며, 내시경 소독과 진정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또한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 핸즈온 교육, 내시경 소독 실습이 마련돼 참가자들이 실제 진료현장에서 필요한 술기와 관리 절차를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했다.대한외과학회는 외과 의사가 …
2026-06-08 10:5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