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02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 아이 의사 만들기 프로젝트 : '닥터영의 의학만화'
고신대복음병원 최영 교수
[ 2021년 06월 23일 08시 40분 ]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정형외과 최영 교수가 최고로 튼튼한 어린이가 되는 6가지 습관을 담은 책 '우리 아이 의사 만들기 프로젝트: 닥터 영의 의학만화'(MD히포크라테스, 지식과감성)를 펴냈다.
 
이 책은 중요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의학을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풀어내는 ‘의학만화(Meditoon)’ 장르다.

최영 교수는 “튼튼한 어린이가 되기 위한 습관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으며 일상에서 늘 접하고 있는 행동과 내 몸을 아껴서 잘 쓰기에서 시작한다”며 “지켜지지 않는 여러 가지 습관을 의학만화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함으로써 건강하고 튼튼한 어린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했다”고 말했다.
 
책에서 최 교수는 ▲내 몸 아끼기(왜 코를 파면 안되나요?) ▲잘 놀기(게임이 너무 재미있어요!!) ▲잘 먹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리 및 예방법 ▲잘 씻기 ▲잘 싸기(으악! 똥이 마려워!!) ▲잘 자기 ▲이럴때는 무슨과로(어디로 가나요?) 등을 만화로 알기 쉽게 어린이들에게 소개했다.
 
최 교수는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박사를 밟았으며, 분당서울대학교 정형외과 전임의, 부산대학교 정형외과 파견전임의, UCSD Rady Children Hospital 전임의를 거쳐 현재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정형외과 교수, 서울대학교 정형외과 자문의, 근로복지공단 부산통합 장해 심사 자문의, 한국 법보행 분석전문가협의회 자문의를 맡고 있다.
dailymedi@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