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수술센터 임상과 수술 노하우 등 공유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지난 10월 26일 ‘로봇수술기를 이용한 암 수술’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이날 열린 심포지엄은 2세션으로 구성됐으며 1부에서는 좌장 산부인과 신정규 교수 사회로 ▲비뇨기 로봇수술 최신 지견(최세민 비뇨의학과 교수) ▲로봇 축소포트 위절제술(박지호 위장관외과 교수) ▲로봇 대장암 수술(이진권 창원경상국립대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 ▲로봇수술실 간호사의 역할(정혜경 로봇수술 책임간호사) ▲수술데이터를 통한 의료혁신(인튜이티브 서지컬 김태호 상무)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2부에서는 비뇨의학…
2024-11-28 17:3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