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의료혁신실(실장 조영준, 안과)은 최근 암센터 의행홀에서 ‘2023년 환자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환자안전지킴이’는 의료서비스 제공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환자안전문화를 조성·정착시키고자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년째 이어지고 있다.이날 발대식에서는 환자안전선서를 시작으로 ▲환자안전법 제정 배경 ▲환자안전문화 구축사례 ▲환자안전지킴이 활동 목적 등에 대한 강연이 이뤄졌다.환자안전지킴이는 각 부서의 팀장과 수간호사 총 21명이 2개조를 구성해 조별로 순회 점검 및 안전문화 조성을 위…
2023-03-05 14: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