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첫 해결 사안은 의료대란 종식”
신현영 前 민주당 의원(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2024-12-30 06:02
“의료대란은 졸속 정책의 부작용. 의료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있는 정부가 들어서길 기대합니다.”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신현영 교수(前 더불어민주당 의원)는 최근 데일리메디와 인터뷰에서 “새 정권이 첫 번째로 해결해야 할 수임사항은 의료대란 종식”이라고 말했다.신현영 교수는 21대 국회의원 임기를 마친 후 지난 7월부터 진료현장에 복귀해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의료와 정치가 경색 국면이라 환자들에게 참으로 죄송한 마음”신 교수는 “지난 4년동안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특히 코로나19 시기 여당 국회의원으로 정책 결정에 역할을 일부 할 수 있었던 건 매우 보람된 일이었다”고 술회했다.이어 “의료계에 돌아와서도 감사함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