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학회 "체중 감량 목적 'SGLT2억제제' 오남용" 지적
당뇨병 전문가들이 심부전과 만성신장질환자들에게 처방이 늘고 있는 당뇨병 치료제 ‘SGLT2 억제제’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섰다.특히 체중 감량 또는 미용 목적의 무분별한 사용에 문제를 제기했다. 단순한 체중 감량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명백한 오남용이라는 지적이다.10일 대한당뇨병학회는 당뇨병이 없는 환자들까지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SGLT2억제제의 안전한 사용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의료진에 이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성명에서 학회는 적절한 환자 선별과 신중한 사용, 체중 감량 목적으로 사용하는 오남용 방지 등을 …
2025-01-10 12:3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