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내 전공의·의대생 복귀 여건 조성”
이재명 대통령 2025-07-03 11:32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한 달을 맞아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의료계 집단행동 사태 조속한 해결과 전공의 및 의대생 복귀를 위한 정부 차원의 대책을 예고했다.오늘 취임 한 달 기자회견···“의료 정상화” 의지 피력이재명 대통령은 특히 “오는 2학기 중 의대생과 전공의들이 수업과 수련 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겠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이 대통령은 “취임 이후 가장 자신이 없었던 분야가 의료사태였다”고 고백하면서 “정부가 바뀌며 여러 상황이 호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2학기에 정부 차원에서 복귀할 수 있는 환경을 반드시 만들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보건복지부 장관 인선과 관련해선 의료계와의 신뢰 회복의 신호로 해석했다. 이 대통령은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주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