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불법진료 업무지시 거부 등 준법투쟁 전개"
간협, 간호법 거부권 대응방안 확정···"면허증 반납, 보건복지부 제출"
2023.05.17 11:34 댓글쓰기



대한간호협회가 간호법 제정안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에 반발하며 단체행동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은 오늘(17서울 중구 간호협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불법진료에 대한 의사 업무지시를 거부하는 등의 준법투쟁을 전개할 "이라고 밝혔다.


또한 간호협회는 "오늘부터  달간 전국 간호사의 면허증을 모아 보건복지부에 반납할 것"이라고 천명했.


간호법 제정안을 반대한 보건복지부 ·차관은 고발하고 파면을 요구할 예정이다.


김영경 회장은 “대통령이 자신의 공약인 간호법을 거부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말도 되는 허위사실을 분별하지 않고 거부권을 행사한 대통령도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없다" 지적했다.



댓글 4
답변 글쓰기
0 / 2000
  • 관둬라 관둬 05.17 13:07
    그래 그만둬라. 그게 환자들을 위하고 일하기 싫은 간호사 자신을 위한 길이다. 병원들은 청년 실업 심하다는데 이기회에 우리나라 청년들을 위한 새길을 열어주도록 하자.

    너네 특히 나이지긋 먹은 간호사들 지역사회 개업이 목표였는데 어그러져서 열받지? 너네는 걍 두고 집에서 살림이나 해라. 그게 환자들과 지 자신들을 위한길일거다. 어디서 어줍잖게 돌팔이 사무장병원이나 차리려고 큰 문제없는 기존법 체계나 뒤흔들려하지말고.
  • 절대로 넘어가지 맙시다 05.17 13:06
    누가 간호사 월급 많데?

    노동강도에 비해 턱없다. 그리고 다른 직종은 수가 많이 받아내서 엄청 올라갔다더라.

    조규홍, 윤정부 몰아내자. 절대 가만두지맙시다.

    고소, 고발하고 그 자리에서 끌어내립시다.

    욕나와 정말.  간호법이 정치싸움에 이용당하다니
  • 이유가 뭔지 05.17 12:21
    매년 증원된 간호대정원 증가로 해마다 신규간호사들 쏟아져 나오지만 정작 현장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는 적다. 간호사의 연봉은 의료직 종사자들과 비교해서 높은 편이고 그럼 현장의 근무 환경이 열악하다는 것이 원인이 뭐라고 생각하나. 그렇게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신규간호사들이 현장에 근무만 할 수 있다면 간호사협회가 이야기하는 것처럼 환경이 열악할까. 지금 마이크잡고 있는 저들이 만든 환경으로 신규들이 현장을 떠나는 것은 아닐까?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봐야할 거다
  • 대통령이시니 다봐야지 05.17 11:56
    후보시절과 대통령때가  같다는  무식한생각은 누가한거요

    잘난척하며 왜 ???? 생각못하시나 돈만 쫓는 돈봉투당과 숟가락당 그 법안에  수락이라  있어서는 안될사항이죠 대통령이시니 대한민국  국민이 피해 없게 살수있는 정책 평등한법도 아니고 혼란가중시키는  사건은 만들지 말아야죠

    너무 잘하신 탁월한 선택하셨죠 돈이 다 가아님을  아이들조차 오빠 오빠 돈많아  이러는 세상이  미친 개판정치가  국민들에게  어떤 피해를 주는지 점점 드러나고있는데

    있어야할 자리 안지키고 파업으로만 선동질하는 그대들에게 구상권청구와 국민들 피해보상다 나라에서 앞장서 해주세요

    더이상의 국민들 피눈물 안 흘리게 대통령님 우유부단하게 하지마시고 시끄럽게 혼란가중하는 죄인  잡아가두세요 ???? 제발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