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하 비대위원장, 15일째 철야농성·1인 시위
"국민건강 지키는 투사돼 대규모 총궐기로 맞설 것"
2023.03.27 15:38 댓글쓰기

대한의사협회 간호법‧면허박탈법 저지 비상대책위원회 박명하 위원장이 27일 국회와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의료악법을 막아내기 위한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쳤다.

 

박명하 위원장은 "국회 앞 철야농성 15일째에 접어들었다.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무엇보다 막중한 사명감과 각오를 갖고 온몸을 던져 투쟁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3일 간호법과 의료인 면허박탈법을 본회의에 부의‧상정시킨 민주당의 입법 폭거와 입법 만행을 절대 용서할 수 없다. 400만 보건복지의료인과 결사 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위원장은 "만약 국회가 30일 본회의에서 이 악법들을 통과시킨다면 우리는 국민 건강과 보건복지의료를 지켜내기 위한 투사가 돼 대규모 총궐기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보건복지의료연대는 국회‧더불어민주당사 앞 릴레이 1인 시위와 집회, 궐기대회 등 연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중간상인법간호법 03.27 16:11
    국민건강 지역사회 어르신 돌봄 누가하는가 지금현재

    탈이탈하여  타직역들 피눈물 흘리게 하는 악법 폐지소각시켜라  위장하고 포장해도 검은속내가 뻔히 보이는데 병원에서도 안전사고 낙상많이 발생시키면서  지역사회라 부모돌봄 말이좋지 간호사가 어느정도 할건데 고급인력이라며 이런것까지 해야되 말이나 하지 말던가  간호법통과시 이나라에서는 더이상 희망이 없다 흙수저 돈없어 학교못가는데 현대판 노비문서

    개판이 사람죽이는구나 개는 살리고 풍산개도 병원치료까지해주며 국민은 어찌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