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서울금연지원센터-태화샘솟는집 '협약'
2023.07.12 07:45 댓글쓰기



서울금연지원센터(센터장:이강숙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 교수)가 태화샘솟는집(기관장:문용훈)과 최근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지역 금연 민간보조사업 수행을 위해 2015년 서울성모병원에 설치됐다. 


중증 고도흡연자 대상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 운영 및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여성, 저소득층,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 서비스를 지원한다.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은 ▲관내 금연 문화 조성을 위한 연계 및 협력 ▲상호 보유하고 있는 역량 또는 자원 적극 활용 및 협력 강화를 위한 협조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제공 ▲지역금연민간보조사업 지원 및 정보공유 ▲위 사업내용과 관련된 홍보활동 ▲기관 상호 협의에 따른 공동사업 협력 및 진행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서울금연지원센터와 태화샘솟는 집은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 내 금연문화 조성과 각종 흡연예방 및 금연 프로그램 운영 협조체제 구축에 공동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강숙 서울금연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태화샘솟는집 이용자들에게 금연 프로그램을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태화샘솟는집 내 흡연율 감소로 인해 이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용자들이 서울금연지원센터-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받아가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