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련병원 교수들 '주 52시간' 준수 협조"
의대교수協, 공문 발송…"응급·중환자 집중하고 환자 안전문제 발생 방지"
2024.03.26 16:01 댓글쓰기

의대 교수들이 예고대로 주 52시간 진료에 돌입한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이하 전의교협)은 "전국 수련병원에 법정근로시간과 연장근로시간 준수 협조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고 26일 밝혔다.


전의교협은 "현재 의료 사태가 시작된 지 6주가 넘어가면서 과중한 진료 업무로 의료진이 소진에 이르렀다"며 "환자 안전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의료진 피로도를 줄이고 응급환자와 중환자에게 적절한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 52시간을 지켜주길 바라는 공문을 수련병원장에게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의대 교수들은 4월 1일부터는 외래 진료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전의교협은 정부에 의대 정원 배정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의대 정원 증원 결정을 취소해 달라는 소송도 진행 중이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가짜판새 03.26 17:39
    전공의 없이 계속 당직에 수술에 진료에 과로로 순직합니다. 부산대 안과교수 벌써 순직했잖아요. 사명감도 중요하지만 가족도 생각해야죠. 그리고 많은  대학병원 경영에 어려움이 있다지만 아직 유보금 3~4조원 있습니다.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정상화 되면 전공의 갈아 넣으면 금새 유보금 쌓을 수 있습니다. 물러서면 정권마다 의사들 패서 지지율 생각하고 또 이 짓 합니다. 4.10까지 굥도 진퇴양난입니다.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