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바이오기자協, 이달 24일 ‘임플란트’ 심포지엄
‘초고령사회, 임플란트 치료 바로알기’ 주제 진행
2024.06.19 10:05 댓글쓰기



불법 네트워크치과에서 시작된 임플란트 저수가 문제, 일명 ‘덤핑 치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올바른 치과 선택 등의 기준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회장 김길원, 이하 의기협)는 오는 6월 24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초고령사회, 임플란트 치료 바로알기’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황재홍)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을 통해 임플란트 관련 국민 인식 개선에 나선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백세시대, 치아건강은 노쇠 관리 열쇠 ▲임플란트 치료 국민 인식도 조사 ▲노쇠예방, 올바른 의료기관 선별법 ▲불법의료광고 치과의 문제점 등이 예정돼 있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황재홍 회장은 “국민들에게 임플란트 치료 현황에 대해 제대로 알리고, 잘못된 부분을 정정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기협 김길원 회장은 “이른바 ‘덤핑 치과’를 경계하고 올바른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이해와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심포지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와 톡투건강이진한TV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