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SK, '함께 건강하게 나이들기' 캠페인
대국민 사회공헌활동 전개…정보제공 팝업부스·환경개선 자원봉사
2024.10.03 10:11 댓글쓰기



한국GSK는 저소득 노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한국헬프에이지와의 협업으로 최근 ‘함께 건강하게 나이들기(Age Well Together)’ 사회공헌활동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둔 한국 사회의 건강한 나이듦을 함께 고민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해는 정보 제공 팝업 부스 운영과 임직원들의 지역 노인 참여시설 방문 자원봉사 활동이 진행됐다.


한국헬프에이지 조현세 회장은 “질환 치료와 예방을 넘어 더 넓은 지역 사회 건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행사에 감사하다. 저소득 노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GSK는 ‘노인의 날’인 2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서 '함께 건강하게 나이들기(Age Well Together)' 정보 제공 팝업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노화의 정의와 건강하게 나이들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전시하고, 노화에 대한 인식 체크 및 다짐 남기기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제공했다.


앞선 지난달 25일에는 한국GSK가 지역 저소득 노인들의 자조 활동 커뮤니티인 노인참여나눔터 8개소에 공기청정기를 기부하고,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서울 양천구 소재 나눔터에서 계단 난간 및 화장실 보수, 단열 보수와 청소 등 환경 개선 활동을 가졌으며, 양천구 소재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과 함께 공예 활동을 진행했다.


마우리치오 보르가타 한국GSK 대표는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웰빙을 포함하는 건강한 노화를 목표로 협력, 역량 강화, 상호 지원을 통해 더 회복력 있는 지역 사회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