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유통 및 관리 플랫폼 업체 프로엠알(대표 김현준)은 최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원장 이원기)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으로, 조직의 부패방지시스템 수립, 실행, 유지, 개선에 대한 제3자 국제 인증이다.
이번 인증은 투명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윤리경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CSO 업계는 투명성과 공정성이 중요한 만큼 이번 인증은 프로엠알 플랫폼이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공정한 거래 관행을 지원한다는 점을 확인시켰다는 평가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을 위해 플랫폼 내 모든 프로세스를 검토하고, 내부 통제 및 윤리기준 및 각종 체계를 점검 강화했다.
CSO와 제약사가 사용하는 서비스 시스템의 모든 데이터 흐름과 증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 가능성을 차단하고 공정성을 유지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프로엠알 김현준 대표는 “ISO 37001 인증은 단순히 기업 내부의 윤리 경영을 넘어 CSO 업계 전반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려는 의지”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CSO 업계 및 제약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신뢰성 있고 계속 발전적인 SaaS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