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산후조리 '조캉스(조리원+바캉스)' 핫플레이스
아인여성병원 산후조리원, 한국표준협회 ‘숨쉬기 좋은 공간’ 인증
2022.12.20 10:36 댓글쓰기



아인의료재단 아인여성병원 산후조리원이 최근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실내 공기질 조사’ 결과 ‘숨 쉬기 좋은 공간’으로 선정됐다.


‘실내 공기질 인증제도’란 기업, 의료기관 등의 실내 공기질과 관리수준을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아인여성병원 산후조리원은 석면, 라돈, 포름알데히드 등 10개 오염물질 조사에서 모두 ‘기준치 이하’ 검출로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특히 라돈의 경우 실내 농도 조사에서 그린 퍼센트 100%라는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실내 공기질 조사 외에도 공기질 개선을 위한 환기 시스템, 공기질 개선 노력, 내부 모니터링 등 운영 평가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하인득 아인산후조리원 과장은 “앞으로도 면역력이 약한 산모와 신생아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조리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인여성병원 산후조리원은 70여 실의 국내 최대 규모 병원 부설 조리원으로, 각 실마다 공기청정기, 최고급 유축기, 친환경 어메니티, 개인 좌욕기 등이 갖춰져 있다. 


개별 실이 호텔처럼 안락하게 꾸며져 있어 산모들 사이에서 ‘조캉스(조리원+바캉스)’라는 신조어로 불린다. 호텔 출신 셰프 4명, 파티셰 1명, 영양사 2명이 상주해 산후 회복을 위한 음식 및 간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