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대,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심포지엄
2023.03.27 09:28 댓글쓰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사과학자양성사업단은 최근 행정관 대강당에서 의사과학자 양성프로그램 15주년 기념식 및 사업단 1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신희섭 IBS 명예위원이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성공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곽호중 코넬대학교 교수, 이진구 서울의대 교수는 의사과학자 양성 프로그램 수혜자이자 기초의학 연구자로서 느낀 소회와 비전을 전했다.


서울의대는 지난 15년 동안 의과학과 설립 및 대학원 교육 강화, 전일제 연구지원사업인 기초연구 연수의 과정 등을 통해 의사과학자양성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왔다.


단계별로 학부생, 학석사 연계과정, 전공의,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기초연구 연수의 과정, 박사 후 연구지원 사업 전주기적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유홍림 서울대 총장은 “의사과학자 양성은 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밑거름이자 더 나아가 한국의 전체 의료 생태계의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김정은 의대학장은 “이제 의사과학자 육성 2단계를 시작했다”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미래를 개척하는 지식공동체라는 서울대학교 비전을 실천하는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김영태 병원장은 “의사과학자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과학자들이 실제 진료와 연구 현장에서 미래의료를 창조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