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베트남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지원
베트남 다낭대학교 의학 및 약학대학과 MOU
2022.09.19 11:30 댓글쓰기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아크릴(대표 박외진)은 베트남 다낭대학교 의학 및 약학대학(DUMTP)과 베트남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크릴에 따르면, DUMTP는 신설 대학이나 미국 에스토니아 스웨덴 베트남 태국 국제 저널에 공동 발표한 과학 논문이 58개 이상 게재되는 역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크릴과 DUMPT는 베트남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을 목적으로 ▲의료정보시스템·디지털 의료 플랫폼 구축을 포함한 의료 디지털화 개발 ▲베트남 원격의료 시스템·의료 인공지능(AI)·의료기기 개발 및 디지털 헬스케어를 포함한 베트남 감염병 연구 및 의료 디지털화 역량 강화 ▲병원 관리 및 디지털 의료정보시스템 개발을 위한 기타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크릴은 특히 AI를 활용한 보건의료 기술 선도와 헬스케어 플랫품 구축을 통해 베트남 내 디지털 의료정보시스템 고도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박외진 대표는 “아크릴은 이번 협약으로 각종 보건의료 진단 기술력을 제고하고, 원격의료시스템· 의료 AI 등 의료기술 개혁 선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베트남 의료시스템 디지털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