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태국 라마9병원과 MOU 체결
2023.03.29 11:00 댓글쓰기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태국 상급종합병원 라마9병원(Praram 9 Hospital)과 손잡고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비대면 진료 서비스 '닥터콜' 해외 진출을 위해 라마9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와 진료 보조용 인공지능(AI) 개발을 통한 원격의료 안정화를 지원하고 의료 AI 서비스 협력을 강화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기존 닥터콜 서비스에 자사 AI 기반 질환 예측 서비스 '하이(H.AI)'를 탑재한 '하이 닥터콜(H.AIDr.Call)'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태국 현지 환자 특성을 고려한 사전문진 기능 및 진료 보조적 수단으로 원활한 진료 프로세스 제공 및 의료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태국 내 이용률이 높은 모바일 메신저 앱 API 연동을 통한 환자 맞춤형 원격의료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를 기반으로 현지 의료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및 태국 전역에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닥터콜 사업부 김호중 파트장은 "라마9병원 외에도 태국 7개 상급종합병원에서 하이 닥터콜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인접 국가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