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의료체계 강화 나선 복지부 "현장 의견청취"
의료계와 연이은 간담회 개최…"일차진료부터 중증응급·입원까지 책임"
2023.03.14 10:57 댓글쓰기



소아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정부가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를 시작으로 의료계와 간담회를 추진한다. 현장 의견을 청취한다는 취지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간담회를 통해 ‘필수의료 지원대책’과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이 차질없이 이행되도록 현장과 소통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복지부는 그동안 소아진료를 포함해 필수의료 분야 강화를 위해 간담회, 공청회, 현장 방문 등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쳐 ‘지원대책’을 발표했다.


지난달 22일 급격히 약화되고 있는 소아진료 기반 강화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은 서울대 어린이병원을 방문, “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복지부는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을 발표했다. 이어 소아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통해 대책을 보완하고 신속하게 이행할 계획이다.


그 중 첫 번째로 임인택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14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중구 서울시티타워에서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를 만나 대책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는 임 실장을 비롯해 복지부 필수의료총괄과장, 응급의료과장, 보험급여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에선 김지홍 이사장을 포함한 회장, 대외협력이사, 부총무이사가 자리했다.


정부와 의료계는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을 위한 대책 이행·보완, 소아일차의료 등 지역사회 소아의료체계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인택 실장은 오는 16일 중증·응급 소아의료체계를 비롯한 일차소아진료 등 지역사회 소아의료체계 강화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게 된다.


이 자리에는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등 의료단체 및 지역사회 소아진료 의료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임인택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발표된 대책들이 차질 없이 이행돼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의료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와 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정부와 의료계가 협력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소아 일차진료부터 중증·응급, 입원 치료까지 차질없이 제공되는 소아의료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썩은짬뽕 03.14 13:29
    실장이라는 놈이..저리 뻔뻔하게 아가미질을 할수있다는데에 한번 놀라고..정권바뀌어도 그놈들 이름들 뒤에 과장.실장..직위만 바뀐것에 또한번 놀랐다..ㅎ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