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마취학회 국제학술대회 성료
2023.07.06 16:50 댓글쓰기



대한소아마취학회(회장 김진태, 서울대병원)는 최근 SC컨벤션 서울에서 제19회 아시아소아마취학회 국제학술대회(이하 ASPA 2023) 및 제31회 대한소아마취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아시아소아마취학회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온라인 위주의 활동이 이뤄지다가 이번 서울대회를 통해 아시아를 넘어서 미주, 유럽 회원들까지 참석하는 세계적인 학술대회로 발돋움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세계 34개국에서 674명이 등록해 다양한 학술 교류 장(場)을 만들었다. 18개 학술 세션을 통해 70개의 강의와, 80편의 자유 연제 초록이 구연 및 포스터 형태로 발표됐다.


특히 미국소아마취학회, 유럽소아마취학회 전현직 회장단 및 세계적인 대가들이 연자와 좌장으로 참여해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해외 참가자들을 위해 국내 병원의 우수한 의료시스템을 소개하는 기관방문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등 주요 병원 수술장과 중환자실 참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해외 의료진 연수 등 국제적인 협력 네트웍을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태 회장은 “안전한 소아진료 근간이 되는 소아 마취에 대한 관심은 매우 미흡한 실정”이라며 “안전한 수술과 검사를 위해 소아마취과학 분야에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