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 미래의료위원회 발족
"첨단 IT·인공지능 등 기반 환자 중심 스마트의료 구현 첫걸음"
2024.11.27 15:48 댓글쓰기



한양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1월 25일 동관 8층 제1회의실에서 '미래의료위원회 발족식'을 개최, 환자 중심 스마트의료 구현과 지속 가능한 의료시스템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미래의료위원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빅데이터 및 스마트병원, 비대면진료 등 미래 첨단 의료기술에 대응해 의료원 경쟁력 및 브랜드 제고를 위한 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케어, 정밀의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위원장인 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한양대학교 경영교육혁신센터장 김종우 교수와 정보통신처장 박희진 교수, 한양대학교 ERICA 인공지능 UX디자인센터장 송지성 교수 등 학계 전문가들과 한양대의료원 권오균 경영지원실장, 의료정보실장 겸 정보관리부원장 김이석 교수, 한양대학교병원 고객서비스혁신센터장 이원무 교수와 융합의료기기센터장 임한웅 교수, 한양대학교구리병원 QI실장 정진혁 교수와 고객지원진료협력센터장 원영웅 교수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발족식에서 윤호주 위원장은 "미래의료위원회 출범은 첨단 의료기술 도입으로 환자 중심 스마트 의료를 구현하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여정의 첫걸음"이라며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사명을 잊지 않고, 의료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