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의과대학 ‘국제 호의학술제’ 성료
9개 국가 19개 대학 의대생과 교수 150여명 참석
2024.12.25 16:09 댓글쓰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편성범)은 최근 제1의학관에서 ‘제7회 국제 호의학술제’를 개최했다. 


지난 2018년 시작된 ‘호의학술제’는 고려대 의대가 매년 개최하는 국제의대생 학술대회로, 올해 학술대회는 전 세계 의대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내용과 규모가 한층 더 풍성해졌다.


학술제에는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독일 뮌헨대학교, 호주 모나쉬대학교, 일본 나고야대학교, 홍콩 중문대학교 등 9개 국가 19개 대학 의대생과 교수 150여 명이 참석했다.


첫날에는 고려대학교 내과학교실 김우주 교수의 ‘신종 감염병의 위협과 영향’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연구영역별 구연발표와 포스터 세션이 진행됐다. 


둘째날에는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신의철 교수의 ‘SARS-CoV-2 변종, 백신 및 면역’ 강연에 이어 학생들의 구연발표 및 시상식이 이어졌다.


이 외에도 6개 주제발표와 포스터 세션으로 구성돼 다수의 학생들이 참여해 지난 1년 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각자의 연구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과 토의도 이뤄졌다.


편성범 학장은 “학문과 연구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더욱 큰 성과를 이뤄내길 바라며, 앞으로 의과학 분야에서 미래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