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지춘혜재활병원은 최근 프라이빗한 재활을 위한 VIP 병동 브랜드 ‘엘드림(EL DREAM) 2관’을 공식 오픈했다.
2015년 오픈한 1관에 이어, 이번 2관 오픈으로 엘드림 병동은 총 60병상 규모로 확장됐으며, 고품질 재활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더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엘드림은 명지춘혜재활병원의 VIP병동 브랜드로, 전 병상 일반 1인실 및 특실 1인실로만 구성돼 있으며,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안정, 집중 치료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엘드림 1관에 이어 2관 역시 물리치료실, 작업치료실, 언어치료실, 심리치료실, 로봇재활치료실 등 각 분야별 재활치료가 모두 독립적으로 구축돼 있다.
개인별 치료 계획에 기반한 재활프로그램을 병동 외부로 이동하지 않고도 병동 내에서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고, 개별 공간에서 제공돼 더 높은 집중도와 치료 효율을 확보했다.
또한 명지춘혜재활병원은 기존에 운영하던 재활연구센터를 확장해 김연희 명예원장을 필두로 엘드림2관에서 뇌재활연구실을 운영한다.
대한회복기재활학회 초대회장이기도 한 김연희 명예원장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국내 재활의학 분야의 학술적 발전에 기여해 온 전문가다.
신경계 재활을 중심으로 환자 개개인의 기능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 다수의 연구와 학술 성과를 통해 환자 중심 재활치료의 중요성을 꾸준히 강조해왔다.
병원 관계자는 “유수의 의료진과 하께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회복을 위한 환자중심 치료와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엘드림 2관이 그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VIP (EL DREAM) 2 .
2015 1 , 2 60 , .
VIP , 1 1 , , .
1 2 , , , , .
, .
2 .
, .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