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감염관리의 날' 행사 성료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 만들기"…임직원 다짐·화합의 장 마련
2026.02.01 14:04 댓글쓰기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1월 29일 외래 1관 대강당에서 ‘제17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원내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높이고, 안전한 의료 환경 조성에 헌신한 교직원들을 격려해 환자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감염관리실(실장 김영준) 주관으로 ▲4단계 LEVEL UP 퀴즈 ▲실습, 보호구 착용 ▲손위생 수행 확인 ▲Hub 소독 실습 ▲N95 Fit test 등 실제 임상 현장에서 필요한 감염관리 핵심 요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감염관리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감염관리 인증 포토존, 스스로 감염관리 실천 다짐을 작성하고 공유하는 ‘감염관리 약속 한 컷’ 등 참여형 캠페인도 함께 운영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직원들이 제출한 감염관리 실천 문구 중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했다. 선정된 문구는 향후 병원 내 감염관리 캠페인 및 홍보 문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곳 병원은 매년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통해 최신 감염병 트렌드에 대응하는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원내 감염률 제로화를 목표로 철저한 감염 예방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김영준 감염관리실장은 “감염관리는 의료 질 향상의 핵심이자 환자 안전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강력한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17년이라는 시간 동안 쌓아온 체계적인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환자와 보호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 1 29 1 17 1 . 


17 , . 


( ) 4 LEVEL UP , Hub N95 Fit test .


, . 


. .


. .


.


17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