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파마, 구강케어 일반의약품 2종 출시
제로미아·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15ml 선봬
2025.01.17 16:31 댓글쓰기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파마(대표이사 문병점)는 "구강케어 일반의약품 2종을 출시하고 약국 입점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제로미아'와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15ml'는 우수한 성능은 물론 휴대성도 겸비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로미아'는 구강 건조증 치료제로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CMC)를 이용해 뛰어난 보습 기능을 갖추고 있다.


CMC는 자연 타액과 유사한 점탄성을 제공하며 구강 점막에 균일하게 분포, 보습 효과도 우수하다.


실제로 CMC 기반 인공 타액은 자연 타액보다 구강 점막과 치아 법랑질에서 더 우수한 습윤성을 보여 구강 건조증 완화에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한다는 골자의 논문도 다수 등재됐다.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15ml'는 휴대성을 강조한 구강 소독제로 지난 2020년 출시한 100ml, 500ml의 추가 라인업이다.


이 제품은 보철에 의한 염증, 아구창 등의 구강 내 칸디다 감염증, 치은염, 인두염, 아프타성 구내염 등 염증 완화와 치근막 수술 후 살균소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오스템임플란트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한 '착색 부작용이 개선된 구강용 살균소독제'(TSP 시스템)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치아 착색률도 크게 낮췄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비자 삶의 질 향상과 글로벌 구강 건강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제품 출시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