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발하는 한의협 '초음파·X ray 제외 안돼'
복지부, 의료기기 사용범위 제한 방침 시사
2015.01.22 16:44 댓글쓰기

최근 보건복지부가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범위를 제한적으로 허용할 것을 시사하자, 대한한의사협회가 강력히 항의하고 나섰다.


대한한의사협회는 22일 성명을 내고 “복지부의 이번 입장 발표는 전형적인 면피성 발언이며 규제기요틴 취지를 전면 부정하는 것”이라며 “이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보건복지부 권덕철 보건의료정책실장은 2015년 업무보고 정책설명회 자리에서 “헌법재판소나 대법원 판결 어디에도 한의사 의료행위에 초음파나 X-ray가 포함돼야 한다는 내용은 없다”며 “이들 기기에 대한 허용은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의협은 “이번 정부의 규제기요틴은 불합리한 제도와 법령을 개혁해 국민과 대한민국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규제를 받고 있는 X-ray나 초음파 등의 규제개혁은 논의하지 않고 기존 법령과 판결 내에서 해결하겠다는 것은 규제기요틴 취지를 전면 부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이번 규제기요틴을 통해 한의사에게 직접 진료를 받을 국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진료선택권을 높일 수 있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면서 “복지부가 의사협회의 갑질에 굴복하지 않고 규제기요틴의 취지를 살려 국민의 뜻을 따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 4
답변 글쓰기
0 / 2000
  • 참나원 01.30 09:29
    국민 건강의 위해서는 영상의학과 전문의나 해당과 전문의가 아니면 아예 엑스레이나 초음파등 판독 수가를 없애야한다. 그래야 판독오류를 줄일수 있고 의료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일반의도 대학때 배우고 실습도 하고 그렇다지만 설익은 실력은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하물며 한의사들에게 판독을 시키느니 그들보다 경험이 많은  간호사들에게 판독시키는 것이 낫다.
  • 하하하 01.23 12:35
    쓰레기들 난리를 치는구만~ <br />

    <br />

    니들 한방사들한테 X-ray, 초음파 허용한다면<br />

    <br />

    무당들한테도 허용하도록 해야한다.<br />

    <br />

    왜냐하면 도찐개찐~ 도찐개찐~
  • **** 01.23 10:56
    참 떼쓰는 모양새로 밖에는
  • ;; 01.23 07:37
    진짜 미친놈들이다 지네 이익에만 몰두해서 진정한 국민건강권이 뭔지도 몬 넘들.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는 속담이 언제 어느시대부터 있었는지를 알다면 니네는 역사속으로 사라져야 한다. 오토바이 면허 가지고 대형트럭 몰겠다는 무식한 놈들. 차라리 침사 구사 면허자격인증제 도입하는게 국민의료비 절감에 100만배는 더 기여할거다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