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정은경 장관, 의료계 새로운 희망"
"李 대통령 임명 재가 환영"…"보건의료 정상화 전환점 기대"
2025.07.22 11:43 댓글쓰기

이재명 대통령이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임명을 재가한 것에 대해 의료계가 환영과 기대감을 표명했다.


대한의사협회는 22일 성명서를 통해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임명을 축하하며, 국민 건강을 위한 보건의료 정상화의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 장관이 인사청문회에서 "전문가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합리적인 보건복지 정책을 마련하겠다"는 발언을 인용하며, 의협은 "이에 공감하며 신뢰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정 장관이 의료계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정책을 수립하고, 국민과 의료인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나갈 적임자라는 평가다. 


아울러 의협은 정 장관의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는 '의료체계 정상화'라고 역설했다.


이들은 "하루빨리 전공의들이 수련을 재개하고, 의대생들이 교육 현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화의 장(場)이 조속히 마련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의료체계 정상화는 국민 건강을 위한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이며, 이를 위한 첫걸음은 정부와 의료계의 열린 협력"이라고 강조했다.


의협은 "국민 건강권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정부와의 소통과 협력에 임할 것"이라며 "정은경 신임 보건복지부 장관 임명이 국민과 의료계 모두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 2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