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 삼양그룹 회장 "새로운 100년 준비"
성과 공유 조회 개최, 금년 상반기 헝가리 수술용 봉합사 공장 준공 등 소개
2023.08.23 11:32 댓글쓰기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최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3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양그룹 조회는 김윤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3분기에 개최되고 있다.


이번 조회에서 김윤 회장은 “올해 상반기는 경기 침체와 환율 하락 등 외부 효과와 맞물려 어려움을 겪었지만 선제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고, 수익성 개선 등 고무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어려움이 지속되겠지만 스페셜티 사업 강화, 글로벌 사업확장 등 전략 과제와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지속성장 가능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삼양그룹 3대 경영방침으로 △스페셜티 제품과 글로벌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현금흐름 중심 경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등을 재차 강조했다.


김 회장은 “금년 상반기에 헝가리에 수술용 봉합사 공장을 준공하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 생산공장을 증설 등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사업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가장 중요한 것은 현금 유동성 확보”라며 “모든 의사결정에 현금 유동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관리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임직원들 역시 일하는 방식과 마인드를 데이터, 디지털 기반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달라”면서 “그룹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