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신약 펠루비 복합제 '베트남 임상 1상' 종료
트라마돌 결합 진통제 'DW1021' 동남아 파머징 시장 공략 본격화
2025.08.22 05:02 댓글쓰기

대원제약이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파머징(신흥 제약)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대원제약은 국산 12호 신약인 ‘펠루비정’과 진통제 트라마돌을 결합한 복합 진통제 DW1021의 베트남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국내 제약사 최초로 베트남에서 진행된 임상 1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글로벌 진출형 제형기술기반 개량의약제품 개발’ 지원사업 일환으로 수행됐다.


복약 편의성과 제제기술 차별성을 갖춘 기술 기반 의약품(TBM)의 해외진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파머징 시장은 규제체계가 확립되지 않았고, 인프라와 네트워크 부족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온 지역이어서 이번 성과가 갖는 의미는 더욱 크다.


대원제약은 이미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s) 계열에서 처방량 1위를 기록 중인 펠루비정의 성과를 토대로, 보다 강력한 통증 완화를 위해 트라마돌과의 복합제 개발에 착수했다.


DW1021은 두 성분을 이온결합 형태로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강화했으며, 적은 용량의 트라마돌만으로도 충분한 진통 효과를 내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트라마돌 사용량을 줄이면서 부작용 위험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이번 임상 완료는 동남아시아 시장 진입 교두보이자 글로벌 파머징 시장으로 외연을 확대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국산 신약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 .


12 DW1021 1 21 .


1 .   .


(TBM) .


, .


(NSAIDs) 1 , .


DW1021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