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휴젤·메디톡스, 글로벌 필러시장 확대 모색
엘라비에 5종 러시아 품목허가‧유럽 국가 진출 늘려‧중동시장 진입
2023.09.14 12:10 댓글쓰기



글로벌 피부 필러 시장 규모가 연평균 7.8% 성장해 2030년 90억 달러(12조 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휴온스, 메디톡스, 휴젤 등이 필러 사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휴온스그룹 휴메딕스는 최근 엘라비에 프리미어(Elravie Premier) 히알루론산 필러가 러시아연방보건서비스관리감독청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러시아 허가를 취득한 제품은 △엘라비에® 프리미어 라이트-L △엘라비에® 프리미어 딥라인-L △엘라비에® 프리미어 울트라볼륨 라인-L(1mL/2mL) △엘라비에® 밸런스 등 5종이다.


엘라비에 프리미어는 휴메딕스의 고순도 고정제 히알루론산 생산 원천 기술로 탄생한 국산 필러 브랜드다.


Hi-B(High Viscoelasticity-Hybrid) 공법을 적용해 안정성을 갖췄으며 가교 효율을 높여 히알루론산 고유의 점성 유지가 가능하다.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국내를 비롯해 유럽 CE, 중국 NMPA 인증에 이어 러시아에서도 허가 승인을 획득했다.


휴메딕스는 이번 러시아 품목 허가를 시작으로 히알루론산 필러 품질과 안전성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휴젤 HA 필러는 최근 독일·영국·스페인에서 공급이 확대되고, 덴마크·헝가리에 진출하는 등 유럽 시장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다.


현재 유럽에서 매출 수량 기준 10%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연평균 50% 이상 고성장을 이뤄냈다. 국가별로는 독일, 영국, 스페인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176%, 23%, 39%씩 증가했다.


메디톡스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를 출시하는 등 중동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4월 사우디 식약청(SFDA)으로부터 뉴라미스 품목허가를 승인받았으며 현지 제품 테스트를 거쳐 금년 8월부터 판매를 개시했다.


오용기 메디톡스 해외사업팀 이사는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시장에서 강력한 영업망을 갖춘 아미코그룹과 함께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3년 내 필러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성공적인 사우디 진입을 계기로 중동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