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대웅바이오가 판매망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대웅바이오는 "약국체인∙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대웅바이오 Only One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대웅바이오는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을 전국 400여개의 참약사 약국 체인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망을 넓히고 본격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신제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협력체계도 구축키로 했다. 향후 대웅바이오는 'Only One' 건기식 추가 신제품을 전국 참약사에 공급, 유통협력 및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대웅바이오는 지난 10월 6조 원 규모의 건기식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차별화 전략으로 전문가와 임상근거 기반의 신제품을 출시해 3년 내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대웅바이오는 먼저 두각을 보이고 있는 중추신경계 사업에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대웅바이오는 최근 ▲블랙비타민 BOSS ▲굿모닝브레인 ▲멀티바이오틱스 잇츠뺄타임 3종을 출시했는데, 이 중 굿모닝브레인이 뇌(腦) 건강 건기식이다.
굿모닝 브레인은 뇌 건강 전문제약사인 대웅바이오 노하우와 국내 유수 의·약사 의견이 반영됐으며,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 '포스파티딜세린',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유래성분 '은행잎추출물', 혈관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가 함유됐다.
대웅바이오는 멀티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유산균제 '잇츠뺄타임'도 함께 선보였다. 장내미생물 불균형과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17종 혼합유산균(특허유산균 5종)에 글루텐 분해 유산균인 '디글루 GLU70'을 함유하고 있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약국체인,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약국 플랫폼인 참약사를 통해 대웅바이오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을 알릴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MOU 체결을 기점으로 전국 곳곳의 약국가를 통해 대웅바이오 건기식 공급망을 넓혀 3년 내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