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들 복귀 안하면 대한민국 의학교육 붕괴”
서울·광주시醫 호소문…“'의료농단 주범 보건복지부 장·차관 즉각 파면” 촉구 2025-06-19 16:35
서울시의사회에 이어 광주광역시의사회도 정부와 대한의사협회에 전공의와 의과대학 학생들이 복귀할 수 있도록 전향적인 노력을 촉구하고 나섰다. 광주시의사회는 호소문을 통해 “의대 24, 25, 26학번이 함께 수업을 듣는 트리플링과 더불어 전문의 배출이 되지 않는 의료현장 아우성은 이제 누구도 외면할 수 없는 위기와 파국으로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새 보건복지부 장·차관 임명, 적극적 수습과 대화 나서야”새로 출범한 이재명 정부를 향해 의사회는 “의대생들과 전공의들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합당한 요구를 수용하고 지난 의료농단 주범인 보건복지부 장차관의 즉각적인 파면과 새 임명을 통해 적극적인 수습과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의협을 향해서는 “의협 역시 뒷짐만 지고 있으면 안 된다”며 “새 정권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