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노조, 첫 교섭…백병원 상대 진정 취하 예정
이달 8일, 상견례 갖고 대화 등 협의 시작…한림대·중앙대의료원도 진행 2026-05-10 14:32
전국전공의노동조합(이하 전공의노조)이 출범 이래 첫 정식 교섭을 시작했다. 전공의노조는 지난 5월 8일 오후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과 일산백병원 대회의실에서 1차 교섭(상견례)을 개최했다.노조에 따르면 상견례는 차분한 분위기 속에 서로 인사를 나눈 뒤, 교섭 원칙에 대한 기본합의서에 양측 대표가 서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백중앙의료원 서진수 의료원장은 과거 전공의 시절 기억을 떠올리며 논의를 시작했다. 전공의노조 유청준 위원장은 앞서 노동청, 지방노동위원회 등에 백병원을 상대로 넣은 진정 등을 취하할 뜻을 밝혔다. 신뢰 회복과 원활한 교섭에 대한 바람을 표현한 것이다.전공의노조는 백중앙의료원 산하 4개 백병원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백병원 전공의 근로실태조사 보고서’를 전달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