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 단체 “내년 투쟁 실현 방안 강구”
의대협, 이달 16일 ‘대정부 요구안 관철 위한 투쟁’ 결의문 발표 2024-11-17 15:50
의대생 단체인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이하 의대협)가 의대 증원 백지화 등 대정부 요구안 관철을 위한 투쟁 진행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17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협은 전날 대의원 40명으로 구성된 전체학생대표자총회를 가진 뒤 결의문을 공개했다.이날 총회는 전날 열린 확대전체학생대표자총회에서 의결된 사항을 논의 및 합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지난 15일 열린 확대전체학생대표자총회는 40개 의대‧의전원 학생 대표 2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4개 안건이 가결됐다.가결된 안건으로는 △정부의 비과학적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및 의대 증원 정책의 독단적 추진을 의료 개악으로 규정 △대정부 요구안 관철 투쟁을 2025학년도에 진행 △40개 의대‧의전원 학생 회원의 평등을 가장 우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