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고령화 사회 '천연물 의약품' 개발 추진
전남바이오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와 MOU 체결
2024.06.17 04:52 댓글쓰기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은 전남바이오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와 천연물 소재 기반의 혁신 의약품 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양측은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만성질환치료제 개발 필요성을 인지하고,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혁신 의약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사업화 등을 협력하게 된다.


동국제약은 천연물 기반 의약품 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천연물 소재 제품을 개발해서 국내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공동으로 국책과제를 수주해 천연물 신소재 발굴과 임상 및 비임상 연구, 생산 등에 나서면서 연구 인력 교류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신정 동국제약 CTO는 "동국제약은 천연물 소재 추출부터 원료의약품 생산, 완제의약품 생산, 포장 및 출하까지 ‘end-to-end’로 진행할 수 있는 핵심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일반의약품 인사돌, 마데카솔, 센시아 등은 압도적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상태"라며 "천연자원연구센터의 천연물 소재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은 "천연물 소재 기능성 규명을 통한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의 개발이 가능하다"며 "양측은 천연소재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