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강동경희대병원 '통합 그룹웨어' 오픈
"의료기관 전체 구성원 대상 스마트한 조직 통합시스템 구축"
2022.09.28 11:47 댓글쓰기

경희대학교의료원이 산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차세대 통합 그룹웨어를 구축, 통합 시스템 운영 체제를 가동한다.


경희대학교의료원(원장 김성완)은 스마트 협업을 위해 경희의료원과 강동경희대병원에 그룹웨어 시스템인 ‘KyungHee Medicine’를 도입, 도메인을 통합했다고 28일 밝혔다.


그간 기관별로 사용하던 그룹웨어를 전체 구성원들이 함께 사용함으로써 조직 연동을 보다 강화하고 긴밀한 협력으로 시너지 극대화를 꾀했다.


그룹웨어와 메일, 메신저, 모바일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성, 운영토록 해 업무환경의 효율화가 더욱 증대됐고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의 제약 없이 병원의 EMR과 유기적인 연동이 이뤄진다. 


경희대학교의료원의 차세대 그룹웨어는 조직의 통합 시스템으로 구비된 만큼 사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사용자 중심의 업무환경 개선에 집중했다.


특히 최신 웹 표준 기반 시스템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며 통합 운영 초점에서 경제성도 추구했다.


또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효율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스마트워크 시스템으로 공동문서 작성과 업무 진행 체크도 가능하다.


김성완 경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정보 보안 중요성과 함께 의료원 산하 의료기관에 동일한 업무체계를 지원하고 시너지 효과를 증대코자 차세대 통합그룹웨어를 도입하게 됐다”며 “의사소통 체계 강화와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돼 환자들을 위한 경희대학교의료원 서비스가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