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삼성병원 산부인과의 대표 프로그램인 ‘이지버스 태교대학’이 50회를 맞았다.
‘이지버스 태교대학’은 자연출산 권위자인 산부인과 이교원 교수가 직접 진행하는 태교 강의로 지난 2013년부터 두 달에 한 번씩 진행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강의가 잠시 중단됐다가 지난해 12월 다시 오픈했다.
태교대학은 다가오는 50회를 맞아 태교 정의를 더욱 확장시킬 예정이다.
이번 태교대학에서는 ▲사랑수 탄생 배경과 공명 원리를 알 수 있는 <나의 출생 트라우마와 사랑수탄생> ▲어떤 음악이 태교에 좋은 음악인지 알아보는 <음악태교> ▲음식 비밀과 몸 자연해독에 대해 배우는 <음식태교> ▲태내 트라우마 치유하는 방법 및 공명으로 순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공명버딩과 Rebirth> 등 총 4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산부인과 이교원 교수는 “태교는 단순히 태아를 교육시킨다는 의미로 생각해서는 안된다”며 “태교를 통해 부모가 인생을 배우고 이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태교 대학이 부모를 넘어 일반인들에게도 삶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50회 태교대학은 오는 2월 18일과 19일(토, 일) 오전에 각 4시간씩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267992)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