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1기 국민기자단' 발대식
올 3월 10명 선발 12월까지 활동, "국민 잇는 소통창구 역할 기대"
2023.04.07 16:20 댓글쓰기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 이하 안전원)은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제1기 국민기자단’이 지난 6일 안전원 관리동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전원은 지난 2월 제1기 국민기자단 공개모집을 통해 지원한 39명 가운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0명 최종 선발했다. 


제1기 국민기자단은 각자의 개성있는 콘텐츠 발굴을 위해 약학, 행정학, 빅데이터학 등 다양한 전공과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폭 넓은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이다. 


발대식은 △안전원 업무 소개 및 기자단 활동 안내 △제1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 △블로그 글쓰기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우수 활동자는 제1기 국민기자 중 열정적으로 활동한 3명에게 안전원장상 및 부상을 수료식에 지급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향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약물안전캠페인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제도 등 다양한 취재 활동에 나서며, 안전원과 국민을 잇는 소통창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오정완 원장은 “온라인상에서 ‘안전원’을 널리 알리는 소통 메신저로서의 국민기자단 활동을 기대한다”며 “국민기자단이 만든 콘텐츠를 통해 의약품 안전사용 의식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