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펫, '반려동물 근감소증 치료제' 개발 추진
2023.06.16 11:03 댓글쓰기



대웅펫(대표 문재봉, 이효준)은 라트바이오·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성균관대학교와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 ‘반려동물 근감소증 치료제 개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문재봉 대웅펫 대표, 라트바이오 장구 대표, KIST 생체재료연구센터 정윤기 책임연구원,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방석호 교수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대웅펫, 라트바이오, KIST, 성균관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 최초 반려동물 근감소증 혁신신약 (First-In-Class)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2025년까지 반려동물 근감소증 치료제 후보 물질을 개발하고 2026년부터 2029년까지 반려동물 근감소증 신약 개발을 완료하며 생산, 판매 등 사업화에 나선다.

 

2025년까지 ㈜라트바이오는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서 유전자가위 기술을 활용해 근감소증에 효과를 보이는 신규 재조합 단백질 물질을 개발하고, 최종 후보물질을 선별한다.


대웅펫은 주관연구개발기관에 비임상 독성 시험 자문을 지원하고 근감소증 치료용 약물 전달체 최종 후보 물질 비임상 유효성 시험을 수행한다.


KIST와 성균관대학교는 각각 반려동물 근감소증 치료용 약물 전달체 개발과 약물 전달체 성능 검증을 위한 비임상 연구실험을 진행한다.

 

오는 2026년부터 2029년까지는 대웅펫이 반려동물 근감소증 신약 개발과 사업화를 주도한다. 이를 위해 주관연구개발기관과 기술 이전 계약을 맺고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 시험에 돌입한다.


신약의 품목 허가뿐만 아니라 생산, 판매까지의 모든 과정을 총괄할 예정이다.

 

문재봉 대웅펫 대표는 “시험 결과물은 추후 사람용 근감소증 치료제 개발을 위한 중개연구 자료로 활용 가능한 만큼 중요성이 높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