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우수기술 성과교류회·파트너링 성료
분당서울대, 디지털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분야 병원 우수기술 소개
2023.11.02 10:18 댓글쓰기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11월 1일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2023년 병원 우수기술 성과 교류회&파트너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상현장과 연계된 우수 기술성과를 확산하고 기업과의 공동 연구를 통한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디지털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18개 우수기술(8개 기술 발표, 10개 기술 전시)이 소개됐다. 


특히 산·병 협력 세미나에서는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진과 공동연구를 통해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시장진입 또는 기업상장)까지 완료한 기업의 기술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영상의학과 이준우 교수와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완료한 '코어라인소프트'는 의료영상 AI기업 시장진입 경험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이비인후과 차원재 교수와 공동연구한 '솔메딕스'는 광유도 성대주입술을 위한 기술사업화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헬스케어, 의료기기 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기술 발표뿐만 아니라 수요기업과 연구자 간 1:1 매칭을 통한 기술상담 및 컨설팅, 기업 연계 R&BD 지원 프로그램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이학종 의생명연구원장은 "분당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앞으로도 수요기업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임상현장의 우수한 연구성과가 기업 기술력과 결합돼 혁신적인 의료기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