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바이옴, 항비만 균주 'GB-M02' 공개
레이저피부모발학회서 '비만 억제' 전임상 결과 설명···프로젠과 개발 속도
2023.12.04 18:01 댓글쓰기



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사 지아이바이옴이 지난 3일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회장 안태환) 제45차 추계 학술대회에서 이너 뷰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는 미용성형 의료 분야 국내 최대 규모 학술단체로 창립 이후 6000여 명 의사 회원을 중심으로 학술대회 및 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회서 지아이바이옴은 브랜드관을 마련, ‘의사 추천 유산균’으로 포지셔닝에 나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넘버세븐’, ‘넘버에잇’, ‘넘버나인’ 등을 홍보했다.


총 3개 강의로 구성된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세션을 통해 노화·비만·피부 개선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역할과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임상 및 전임상 효능 데이터를 의료진에 소개했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임상전략총괄(CSO) 사장은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해 집중 조명하면서 지아이바이옴의 항비만 신규 균주 GB-M02를 소개했다.


GB-M02는 식욕억제호르몬인 GLP-1 분비를 촉진함과 동시에 GLP-1 분해 효소인 DPP-4를 억제하는 이중 작용 기전을 가졌다. 전임상 연구에서 식욕 감소를 통한 체중 감량 효과가 확인됐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CSO는 "이번 학회 기간동안 의사 530여분이 지아이바이옴 부스를 방문해서 새로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 옵션에 대한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아이이노베이션과 프로젠의 혁신적인 이중 융합 대사질환 치료제와 지아이바이옴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병용요법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