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영지표 'ID 4.0, 이기는 조직 문화 구축'
일동제약그룹 "매출 목표 달성·경쟁 우위 생산성 향상" 천명
2024.01.02 17:29 댓글쓰기



일동제약그룹은 2일 서울시 서초구 본사에서 지주사 및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거행했다.


일동제약그룹은 올해 경영지표를 'ID 4.0, 이기는 조직 문화 구축'으로 정하고 2대 경영방침에 △매출 및 수익 목표 달성 △경쟁 우위 생산성 향상을 내세웠다.


'ID 4.0'은 지난해 경영 효율화 추진을 통해 설정한 일동제약그룹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다. 단기 및 중기 전략에서부터 세부 지침, 행동 원칙 등에 이르기까지 회사 운영과 관련한 기준과 방향성 등을 내포하고 있다.


회사 측은 경영지표 및 경영방침 실현을 통해 수립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내는 경영 기조와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고 생산성 및 원가, 품질 등 사업적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서 '이기는 한 해'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의약품과 컨슈머헬스케어 등 주력 사업 분야를 담당하는 ETC부문 및 CHC부문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어내고, 신약 라이선스 아웃 등 사업 개발 분야에도 역량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일 동홀딩스의 박대창 대표는 "지난해 우리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GLP-1 수용체 작용제' 등 주요 R&D 과제들의 진척을 이뤄냈으며 ESG 및 윤리 경영, 소비자 가치 제고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에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고 돌아봤다.


이어 "2024년은 새로운 버전의 일동으로 거듭나는 전환점이 돼야 한다"며 "기존의 사고 방식과 업무 관행 등을 과감히 버리고 주어진 목표는 끝까지 성취해내는 투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