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당뇨병 포트폴리오 확대 강화"
아스트라제네카와 코프로모션, "직듀오서방정‧포시가정 전략적 협력"
2024.01.31 11:19 댓글쓰기



HK이노엔이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시다프비아에 대한 코프로모션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직듀오까지 협력을 확대한다.


HK이노엔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지난 1월 30일 직듀오서방정(다파글리플로진+메트포르민)과 시다프비아정(다파글리플로진+시타글립틴)의 코프로모션부터 포시가정(다파글리플로진) 유통까지 당뇨병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략적 협력을 기념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HK이노엔은 포시가의 복합제 직듀오 및 시다프비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직듀오와 시다프비아의 마케팅과 영업은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포시가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를 통해 마케팅과 영업이 진행되고 HK이노엔을 통해 올해 하반기까지 공급될 것으로 보이며, 양사는 제2형 당뇨병과 만성심부전, 만성콩팥병으로 인해 포시가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급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앞서 약 5년간 DPP-4 억제제와 해당 계열 복합제 등 당뇨병 치료제 국내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종합병원과 준종합병원 및 의원 대상 영업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직듀오는 '포시가'와 메트포르민의 복합제로, SGLT-2 억제제와 메트포르민 복합제 중 국내 최초로 보험 급여에 등재됐다.


또한 지난 9월 급여 등재된 시다프비아는 '포시가'와 DPP-4억제제 계열 '시타글립틴' 복합제로 여러 연구를 통해 유의한 혈당강하 효과를 확인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HK이노엔이 보유한 당뇨병 치료제 시장의 탄탄한 네트워크와 공동 마케팅 경험을 토대로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우수한 치료제가 국내 의료진과 환자에게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영업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종합병원을 포함 전국 의료기관을 통해 제2형 당뇨병 환자를 위한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세환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사장은 "포시가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제2형 당뇨병, 만성심부전, 만성콩팥병 환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