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세계 콩팥의 날' 질환 인식 캠페인
2024.03.18 16:55 댓글쓰기

HK이노엔(HK inno.N)이 지난 3월 14일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콩팥 건강 인식 증진을 위한 사내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이 콩팥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신장질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지정했다.


HK이노엔은 콩팥 건강 관리 중요성 강조와 질환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 임직원 및 의료진에게 콩팥 건강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의 꽃다발 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에서 만성콩팥병으로 진료받은 환자는 2012년 약 14만명에서 2022년 약 30만명으로 10년 간 2배 넘게 증가했다. 만성콩팥병이 심해질 경우 투석이나 신장이식이 필요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HK이노엔은 만성콩팥병 환자를 위한 투석지연제로 크레메진을 출시했다. 요독물질을 배출해 신장을 보호하는 기전이다. 2022년에는 소량의 알약 형태 ‘크레메진 속붕정’도 출시했다.


특히 속붕정은 기존 타사의 캡슐제 대비 1회당 복용량을 대폭 줄여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고령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이 있는 만성콩팥병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크레메진은 세립과 속붕정을 합쳐 원외처방 실적 기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구형흡착탄 시장에서 약 54%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크레메진은 신장을 보호하는 '강력한 한 수'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신장의 한 수'라는 슬로건으로 질환 인식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며 “환우들이 빠르게 일상을 회복해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