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권리공매도 의한 주가 하락 극복하겠다"
이달 4일 이사회 개최, 유상증자 관련 전반적 사항 보고
2024.07.08 17:55 댓글쓰기



신라젠은 지난 4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금번 진행한 유상증자 전반적인 내용과 조달 자금에 대한 사용 계획을 재차 보고했다고 8일 밝혔다. 


신라젠 이사회는 사외이사 3인과 사내이사 2인, 감사 1인으로 구성됐으며 경영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외부 인사를 과반으로 구성하고 있다. 


특히 주식 재상장 과정에서 기존 이사회 내 내부거래위원회를 투명경영위원회로 전격 격상해 신설했으며, 주요 계약 및 지출에 대해 엄격하게 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투명경영위원회 역시 사외이사가 과반을 구성하고 위원장직을 맡는다. 


신라젠은 이번 이사회에서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유상증자 전반을 보고했고, 향후 조달 자금에 대해 투명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집행할 것임을 강조했다. 


또, 조달 자금 대부분이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로 편성되고 있음을 다시금 확인했으며, 임직원들의 신약 개발에 대한 높은 의지를 나타냈다. 


이와 별개로 신라젠은 전 거래일(7월 5일) 큰 폭의 주가 하락은 회사 본질적인 가치 하락이 아닌 권리공매도 개시로 인한 일시적인 하락 현상임을 강조했다. 


신라젠 관계자는 "권리공매도 개시일에 일반 청약 물량이 주로 유통됐고, 이 역시 시장에서 소화됐다고 판단하기에 향후 주주 가치 향상에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