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성모병원, 개원 49주년 기념 ‘ESG 경영’ 선포
음악회·직원헌혈 캠페인·수기 공모전·쇼츠 영상대회 등 개최
2026.06.23 08:15 댓글쓰기



포항성모병원(병원장 손경옥 디에고 수녀)은 개원 49주년을 맞아 ESG 경영을 선포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개원기념식을 비롯해 음악회 ▲직원헌혈 캠페인 ▲간병·투병 수기 공모전 ▲직원 쇼츠 영상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됐다. 


최근 열린 개원기념식에서는 ‘환경을 품고 사람을 향하는 지속가능한 의료 약속’을 슬로건으로 ‘Green Care, Heart Share, ESG’를 주제로 한 ESG 경영 선포식이 열렸다. 


선포식에 앞서 병원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실천의 일환으로 전 직원에게 스테인리스 머그컵(대용량 600ML)을 전달했다. 다음 날인 2일 병원 로비에서는 클랑챔버 오케스트라 음악회가 열렸다. 


직원 쇼츠 영상 경진대회에는 총 66편의 영상이 출품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포항성모병원의 강점과 특장점’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이 직접 병원의 경쟁력과 가치를 창의적인 영상으로 표현해 의미를 더했다. 


심사를 통해 대상 1팀과 특별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간병·투병 수기 공모전에는 총 49편 작품이 접수됐다.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경험한 간병과 투병 과정의 진솔한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작은 병원 홈페이지와 로비에 게시돼 내원객들과 감동을 나누고 있다. 이와 함께 진행된 직원헌혈 캠페인에는 53명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명 나눔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 공헌 의미를 더했다.


포항성모병원은 “ESG 경영 실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의료기관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 49 ESG 22 . 


 


Green Care, Heart Share, ESG ESG . 


( 600ML) .  2 . 


66 . , . 


1 1, 2, 3 , .


49 . 2 4 . 


. 53 .


“ESG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