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 운용사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가 육아 시기 마주하는 가장 큰 걱정 중 하나인 이유식 고민 해결을 위해 ‘맘편한 이유식 멤버십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맘편한 이유식은 마미톡 이용자 1000여 명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엄마들 고민을 분석해 제품을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크게 ▲이유식 밀키트 제품 ▲앱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이유식 레시피 콘텐츠 ▲이유식과 관련한 궁금증을 카카오톡으로 빠르게 물어볼 수 있는 채팅 상담 ▲육아 중 긴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장 서비스 등을 결합했다.
이유식은 맞춤 이유식 밀키트 브랜드 ‘이너프유’와 협업, 전국 각지에서 국내산 재료를 선별해 밀키트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프로그램별로 한달 식단에 맞춰 이유식 재료를 신선하게 배송, 재료별로 손질하고 보관하는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마미톡 앱을 통해 주차별로 23가지 이유식 레시피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유식 시기 분유량 가이드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외에도 알러지 반응을 고려한 단계별 이유식 레시피를 포함했다.
콘텐츠는 동덕여대 식품영양학과 양윤정 교수와 연구팀이 함께 참여했다. GC케어와도 협업해 이유식 과정에서 겪는 궁금증을 신속히 해결하는 카카오톡 상담 기능도 더했다.
휴먼스케이프 관계자는 “프리오픈 출시 4시간만에 완판될 정도로 이유식으로 고민이 많았던 엄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며 “맘편한 이유식 케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임신-출산-육아 시기에 고객들이 겪는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해결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